[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 (사)한국외식창업교육원 주최 시사코리아뉴스 주관으로 2024대한민국 자랑스런 명인.명장 인물대상(大賞) 시상식을 오는 7월23일(화)오후2시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됐다.
이번행사는 사단법인 한국 외식창업교육원 주최(주식회사)시사코리아뉴스,주관.STN방송 뉴스프리존.세계타임즈 한국유통신문등이 후원했다.
2024 대한민국 자랑스런 명인.장인.명장 인물대상시상식을 주최한 사)한국외식창업교육원(이사장 안형상)은 민법 제32조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및 그 소속 청장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에 따라 설립된 단체로,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외식산업 발전과 외식창업교육을 통해 국내 및 국외 외식산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음식문화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음식문화의 혁신과 발전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한국외식창업교육원은 우리 음식을 발전시키기 위한 전문 외식창업인 양성과 교육 사업을 통해 국내 농축산물의 활용을 촉진하고, 청년상인과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식문화의 발굴, 조사, 연구, 전시, 개발사업을 통해 우리의 식문화를 보다 풍요롭게 만들고 있으며, 퇴직자와 실버세대를 위한 요양, 웰빙, 실버요리, 교육사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국외식창업교육원은 또한 해외 홍보와 해외진출, 세계 각국과의 문화 교류사업을 통해 우리 나라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회원 상호간의 정보교환과 상호이익 증진을 위한 부대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우수한 회원사와 업체들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자랑스런인물 시상식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분들을 격려하고,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이 모든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은 지구촌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나가는 국가로 발전하고 있으며, 사회, 문화, 예술 분야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서 우리나라의 외식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 보이지 않는곳에서 묵묵히 장인의 길을 걸어오신분들을 발굴하여 더욱더 외식업은 빛이났다
한편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명인·장인·명장' 수상자들은 평소 각자의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묵묵히 실천해주신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땀이 이루어낸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튼튼한 기둥으로서 역할을 해주시기 당부드린다고 행사의 주최를 맡은 사단법인 한국외식창업교육원 안형상 이사장은 이와 같이 밝혔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