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RISE, 광폭행보로 초광역 판 키운다...강원과 혁신 동맹”

한윤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9 11:33:34
  • -
  • +
  • 인쇄
- 경북·강원 RISE 센터, 초광역 RISE 협력체계 구축 위한 공식 협약
- 대구와의 협약에 이은 두 번째 초광역 연계...정주·취업 성과 확산 가속
[세계타임즈=경북 한윤석 기자] 경상북도RISE센터와 강원특별자치도RISE센터가 12월 18일 초광역 RISE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권역을 넘어서는 지역혁신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경상북도RISE센터가 앞서 추진한 대구 RISE센터와의 협력에 이어, 초광역 협력 범위를 확장하는 두 번째 공식 연계로, 양 센터는 지역정주·취업 등 RISE 핵심 성과 제고를 위한 공동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초광역 협력의 실행력을 단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경북과 강원은 ▲초광역 RISE 공동사업 기획 ▲성과 창출을 위한 정보공유 및 정책기획 협력 ▲인재교류 및 공동 성과 모델 발굴 등 실질적인 협력 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지역 전략산업을 기반으로 한 공동 R&D와 청년 정주·취업 연계 모델을 중심으로 협력의 깊이를 더해갈 계획이다.

박대현 경북RISE센터장은“경북 RISE는 대구에 이어 강원까지 초광역 협력 범위를 확대하며 단계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권역 단위의 공동 성과를 창출하고, 청년이 머무는 정주·취업 생태계를 실질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RISE센터는 향후 대경·강원권 협력을 기반으로 초광역 RISE 협력체계를 지속 확대하고, 권역 간 연계를 통해 지역혁신 성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단계적인 협력 모델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