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이천 송석준‧기초 의왕 한채훈, 경기 출신 인물 대거 수상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1:41:05
  • -
  • +
  • 인쇄
송석준 국회의원·도의원 5명·기초의원 3명 수상 영예
한채훈 의왕시의원,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조례 등 의정혁신대상
경기도의원 김창식‧성복임‧안명규‧이석균‧지미연, 하남소방서장 조천묵 등
의정·문화·안전 등 각 분야서 경기 지역 인물들 성과 빛나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을 수상한 한채훈 의왕시의회 의원.(사진=의왕시의회)
[의왕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대한민국의 희망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주인공 발굴 프로젝트 ‘2025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이 지난 12일 금요일 오후2시30분부터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된 가운데, 경기도 지역 출신 인물들의 두각이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경기 이천시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민의힘 소속 송석준 국회의원이 올해의 국회의정대상을 받았고, 경기도의회에서는 김창식(남양주시5), 성복임(군포시4), 안명규(파주시5), 이석균(남양주시1), 지미연(용인시6) 의원이 올해의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기도 내 기초의원 460명 가운데에서는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과 안성시의회 최호섭 의원, 광명시의회 이형덕 의원 등 3명만이 의정혁신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영화배우 전원주씨와 조천묵 하남소방서장, 진화자 구리문화재단 대표이사, 김기주 안양시테니스협회장을 비롯해 부산 출신 3선 김희정 국민의힘 국회의원도 각자 분야에서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채훈 의원은 「의왕시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며 사각지대에 놓인 피해자들의 지원뿐 아니라 사전 예방을 위한 정책과 전담 조직 및 인력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의왕시 소중한 지역 유산인 부곡동 일대 철도관사 보존을 강력히 주장하며, 전문가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 의원은 “의왕시를 품격 있고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해 왔을 뿐인데 귀한 상을 주심에 감사하다”면서 “문화와 역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철도관사 보존 등 부곡동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더욱 관심을 두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