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교육과정 안내
◦학교 교육 시설 안내
◦밴드, 댄스 동아리 공연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가림중학교(교장 한필기)는 10월 17일(금) 가림초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를 열어갈 첫걸음 초·중 연계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자신이 진학하게 될 중학교 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다. 배우게 될 교과목은 무엇이며 시험은 언제, 몇 번 보며, 수행평가는 어떻게 되는지 등 평가와 관련된 궁금증부터 교복, 급식, 동아리, 수업 진행, 학생자치활동 등에 대한 궁금증이 그것이다.
이에 가림초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시설 안내, 궁금증 해결 Q&A 등과 밴드, 댄스, 사물놀이 동아리 공연을 함께 하는 초·중 연계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가림초 6학년 학생들은 중학교에서는 수업시간마다 선생님이 바뀌어 들어오는지 등 기초적인 질문부터 지필, 수행평가 등 성적에 대한 궁금증, 동아리활동 및 체험학습, 체육대회에 대한 궁금증까지 각자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관심을 보였으며 밴드, 댄스 공연도 함께 즐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림중 학생자치회장(김현우)은 우리학교로 진학할 초등학생들에게 우리학교의 교육과정, 학사일정, 동아리, 학교시설 등을 알려줄 수 있어서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가림중 한필기 교장은 초·중 연계 , 지역 연계 진로프로그램을 통해 교류와 협력의 학교 문화, 나눔과 상생의 지역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