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성형 AI를 활용한 학교시설관리 실무 역량 강화
◦ 자기 존중 및 긍정적 정서 회복을 통한 공감적 소통 능력 강화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이 24일 학교시설개선과 직원을 포함한 관내 시설관리직 직원을 대상으로‘디지털 기반 현장 맞춤형 시설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통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학교 시설관리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연수 내용으로는 학교 시설관리 업무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의 기본 개념과 활용법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었고, 특히 ChatGPT, 제미나이(Gemini)와 같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습이 진행되었다. 또한 SUNO AI를 이용하여 음악을 만들어보는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디지털 도구에 대한 적응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기술적 역량 강화와 더불어 연수 참가자들의 긍정적 정서 회복과 상호존중 및 공감적 소통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행복한 뇌, 행복한 나(러브마이셀프)’라는 주제로 뇌의 작용 시스템을 이해하고, 뇌체조와 브레인 명상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자기 존중 및 긍정적 정서를 강화하여 업무 환경에서의 공감적 소통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서은경 교육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맞는 시설관리 업무의 적응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것이 이번 연수의 목적”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시설관리직 주무관들의 노고가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로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하며 필요한 행정적·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