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강화군의회(의장 한승희)는 지난 22일 강화군의회를 방문한 강남구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동호) 위원들과 양 의회 간 교류 활성화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방자치 발전과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강남구의회 의원들과 강화군의회 의장 및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 공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정책 사례 ▲주민 중심의 의정활동 강화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도시 지역과 농어촌 지역 의회의 차별화된 정책 경험을 공유하며 상호 보완적인 협력 가능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남구의회 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방문을 통해 강화군의회의 다양한 의정 경험과 지역 발전 노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승희 의장은 “이번 방문이 양 의회 간 우호를 다지고 상생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 의회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