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만성중.동신초 대상

한성국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3 16:07:43
  • -
  • +
  • 인쇄
기후·환경, 메타버스 등 올해 과학이슈가 한눈에 [대구=세계타임즈 한성국 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이 개최한 「제6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에서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김경민(세종), 만성중학교 김승기(인천), 동신초등학교 허서진 학생(대구)이 각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80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부문별로는 초등 21개 작품, 중등 34개 작품, 고등 25개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학생들은 △바이러스 △DNA(Data, Network, AI) △한국판뉴딜 △기후·환경 △기타 자유주제로 취재하고 과학기사를 작성해 경합을 벌였다.  

▲ 고등부 대상 -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2학년 김경민

 

△ ‘The Meta Time 메타버스와 우리사회’를 표제로 고등부 대상을 차지한 김경민 학생은 “내가 알고 있는 과학기술을 독자들에게 쉽게 설명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과학기술과 주제(메타버스)에 대해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 중등부 대상 - 만성중 2학년 김승기

 

△ 중등부 대상을 차지한 김승기 학생은 ‘Green Action Now 행동하라! 미래가 바뀐다!’ 를 톱기사로 내세웠다. 김승기 학생은 “작품을 통해 우리가 지구를 위해 해야 할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 며 “작품을 보고나서 작은 것 하나라도 지구를 위한 행동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 초등부 대상 - 동신초 5학년 허서진

 

△ ‘가상신문(가족과 함께 가까운 미래를 상상하는 신문)’ 작품의 주인공인 초등부 대상 허서진 학생은 “과학기술 발달로 내가 사는 세상이 변해가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며 “이러한 기쁨은 과학신문공모전에 도전하는 학생들만이 얻을 수 있는 혜택” 이라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과학신문공모전은 올해의 주요 과학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회다” 며 “수상한 학생들은 물론 과학에 대한 열정과 관심으로 공모전에 참가해준 모든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한다” 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과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광역시교육청, 매일신문, 전자신문, 영남이공대, ㈜평화발레오, ㈜군월드가 후원한 이번 대회의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100만원 상당의 노트북,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제공되며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상장과 최신 전자제품과 문화상품권 1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