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기존의 정기·기수제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상시 교육 형태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활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유용한 생활·농업 어플 활용 교육과 함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구성되며, 실생활과 농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상시 교육은 신안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원으로 구성된 청년 강사진이 직접 참여해, 어르신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춘 현장 밀착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전산교육장에 가면 언제든 배울 수 있다는 인식이 농업인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길 바란다”라며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렵다고 느끼는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참여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열린 교육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시 정보화교육 외에도 1인 크리에이터 과정, 스마트스토어 기초·고급 과정 등 특별교육은 별도 신청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경영교육팀(061-240-412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