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전국 최초 ‘우리 동네 걷기 챌린지’ 운영

심하린 / 기사승인 : 2026-01-10 10:06:24
  • -
  • +
  • 인쇄
[동구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전국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기반 참여형 건강증진 사업 ‘우리 동네 걷기 챌린지’를 성황리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들의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적립된 걸음 수를 지역 내 소비로 연결해 건강과 지역경제를 함께 살리기 위해 마련됐다.‘우리 동네 걷기 챌린지’는 단순한 걷기 캠페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민의 건강 실천이 곧 지역 상권의 소비로 이어지는 구조를 설계한 전국 최초의 건강·경제 연계 모델이다.

개인의 노력에만 맡겨졌던 건강을 지역과 행정이 함께 뒷받침하는 정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WalkOn)을 활용해 운영되며, 동구 주민이나 관내 사업장에 근무하는 직장인이 앱을 설치한 뒤 ‘우리 동네 걷기 챌린지’를 선택하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참여할 수 있다.

일상 속 걷기만으로 1걸음당 1포인트가 적립되며, 하루 최대 2만 보 총 50만 보까지 인정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동구 관내 제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은 종이 없이 모바일로 제시 후 즉시 사용할 수 있어 절차 또한 간편한 장점을 갖고 있다.

제휴 업체로 참여한 한 소상공인 업주는“쿠폰 사용이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새로운 단골 고객을 만드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우리 동네 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감찬진 동구청장은 “걷기는 남녀노소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건강 운동인데 ‘우리동네 걷기 챌린지’는 참여자와 제휴 매장 모두 혜택이 돌아가는 장점이 있다”며 “주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하고, 적립한 마일리지를 실제 생활 속에서 사용해 건강과 지역경제가 함께 살아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챌린지 참여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건강증진과(032-770-5977, 5857)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