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6기 「국민참여모니터링단」모집 포스터.(사진=한국마사회) |
국민참여모니터링단은 지난 2021년 처음 출범해 올해로 운영 6년차를 맞이하며 한국마사회의 핵심 불법경마 단속 채널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해인 2025년에는 불법 경마 사이트 신고 1,783건, 불법경마 홍보물 신고⸳삭제 35,804건을 기록하는 등 불법경마 단속에 크게 기여했다.
제6기 국민참여모니터링단은 전년 대비 10명 증원되어 총 40명을 모집한다. 최근 불법경마 운영 방식이 더욱 지능화됨에 따라, 공공기관의 단속 역량에 국민의 예리한 시각을 더해 더욱 촘촘한 감시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모니터링단은 건전한 경마문화 조성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2월 12일(목)부터 3월 3일(화)까지이며, 모집 포스터 우측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단원은 3월 중 소정의 교육을 거친 뒤 12월까지 ▲불법경마 사이트·홍보물 모니터링 및 신고 ▲건전경마 홍보활동 ▲제도 개선 아이디어 건의 등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한국마사회 송대영 경마본부장은 “급증하는 온라인 불법경마를 근절하기 위해서는 국민 한 분 한 분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많은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민참여모니터링단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