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덕적면 주민 대상 찾아가는 절주 캠페인 운영

심하린 / 기사승인 : 2026-02-05 14:57:15
  • -
  • +
  • 인쇄
- 주민건강검진과 연계한 현장 맞춤형 음주 예방 활동 추진 -


[옹진군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4일, 음주로 인한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절주 문화 확산을 위해 덕적면사무소에서 주민 및 면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절주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덕적면 주민건강검진 일정과 연계하여 운영되었으며,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시간대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음주 예방 활동으로 추진되었다.


현장에서는 음주위험체질검사를 통해 개인별 음주 취약도를 확인하고, 절주 실천수칙 안내, 맞춤형 건강상담,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음주 습관 형성을 지원했다. 특히 검진 대기시간과 검진 후 여유 시간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로 주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주민은 “검진을 기다리며 부담 없이 절주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좋았고, 평소 음주 습관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혜련 보건소장은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건강검진 날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한 덕분에 주민들의 참여도와 집중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도 도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건강 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HEADLINE

포토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