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수산진흥원 캐릭터 ‘미농이와 수니’, 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서 정책홍보 혁신상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4 18:35:42
  • -
  • +
  • 인쇄
전국 지자체 캐릭터 한자리에 모인 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서 수상
도민과 정책 잇는 소통 창구로 성장…농수산 정책 홍보 성과 인정
농수산물 소비 촉진·친환경 공급·귀농귀촌 지원 등 다양한 메시지 전달

 

▲‘미농이와 수니’정책홍보 혁신상 수상.(사진=경기도농수산진흥원)
[경기도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자사 대표 캐릭터 ‘미농이와 수니’가 지난 13일 열린 ‘2025년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정책홍보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미농수니가 가진 친근하고 독창적인 캐릭터성과 더불어,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주요 정책과 사업을 쉽고 효과적으로 알린 성과가 높이 평가된 결과다. 특히 미농수니는 경기도 농수산물 소비 촉진, 친환경 농산물 공급, 귀농귀촌지원 정책 등 다양한 정책 메시지를 대중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왔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원장 최창수는 “미농수니는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도민과 소통하는 정책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정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더 많은 도민이 농수산 정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개발한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홍보와 문화 교류의 장을 여는 행사다. 매년 캐릭터의 기획력·창의성·정책 홍보 효과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캐릭터를 선정·시상한다.

[저작권자ⓒ 울산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